객체(object)
•실세계를 표현하고 프로그램 내에서 작업을 용이하도록 만들어 주는 프로그래밍 구조를 의미
•행위(behavior)를 포함해야 하며 다른 객체와 구분되는 고유한 식별자(identifier)를 가져야 함
•객체를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더욱 더 규격화하는 것이 가능
객체 지향(Object-Oriented)
•실세계의 시스템을 모델링하기 위한 기법, 프로그래머가 객체, 클래스(class), 상속(inheritance) 등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작성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의미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 :C++ , C# , Java , Python , JavaScript , Ruby , Swift 등이 있다.
객체 지향에 개념과 항상 같이 나오는 절차 지향에 대해서도 잠깐 알아보자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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절차지향 (Procedural Programming)
말그대로 순차적으로 차례를 지키는것을 중요시하며, 프로그램 전체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도록 하는 프로그래밍 기법이다.
순서대로 진행함에있어서 빠른 실행속도를 가지고있다는 것이 장점이다.
단점으로는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있어서 중간에 하나가 고장났을때 그 부분만 수리해야하는 것이 아니라 시스템 전체를 손봐야한다는 유지보수의 어려움을 지니고있다.
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 : FORTRAN, COBOL, PASCAL, C, BASIC 등이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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